201을 핥다가 저걸 보고 의자에서 앉은 채로 뛰어오름. 근데 왜 셜록 나이는 없어. 좋다 말았다.ㅜㅜ
왓슨 생일을 7월 7일로 본다고 하니 존의 생일도 그때로 잡으면, 만으로 37세라는 소리니까 기사가 났던 2010년 8월에는 생일이 지난 상태. 즉 73년 7월 7일 생.
하지만 존은 2010년 1월 29일에 해리한테 님 36살임-_- 이라고 덧글을 달았다. 두 사람이 친남매라고 하면, 존의 생일을 기준으로 해리가 동생이려면 (최대) 74년 5~12월 생이어야 하고, 누나려면 (최소) 72년 1~8월 생이어야 된다. 그럼 2010년 1월 29일에 동생 해리는 생일이 지나지 않았으므로 35세. FAIL. 누나 해리는 생일이 지났다면 38세, 지나지 않았다 해도 37세. 역시 FAIL.
결국 존의 생일은 기사가 났던 8월보다 더 뒤인 9월~12월 사이일 수밖에 없다. 생일이 아직 안 지났는데 만 37세니까 72년 9~12월 생이라는 얘기다. 해리는 73년 생이든 74년 생이든 동생이 되고. 술꾼 누나를 애와 증으로-_; 돌보는 남동생 존 왓슨이 아니라 술꾼 여동생의 뒤치다꺼리를 하는 오빠 존 왓슨이라는 건데. 헐 존 왓슨이 오빠라니 왤케 안 어울리지.<<
원작대로(랄까 원작 연구자들의 주장대로) 존의 생일이 7월 7일이면서 저 위의 조건을 다 맞추려면 해리와 존이 쌍둥이(..)라는 결론밖에 없음. 그러면 2010년 1월 29일에 생일이 안 지났으니까 둘 다 73년 생에 36세가 되겠지. 아 배다른 남매일 가능성도 있나. 남매 사이가 유난히 안 좋고 부모님은 아예 언급이 되질 않으니까. 그럼 해리가 몇 개월 누나일 수도 있겠는데! 하고 남동생 존 왓슨 설을 강력 밀고 있었던 나덕후는 외친다. 흑.
셜록은 원작대로 두 살 연하인 74년 생일까? 더 연하래도 난 뭐 상관없지만, 태어난 날짜는 그렇다 쳐도 홈즈와 왓슨이 두 살 차이라는 설정은 좀 건드리기 힘들지도. 셜록이 애들러더러 80년대 생일 거라고 했던 이유가 자기보다 한참 어려 봬서 그랬던 걸지도 모르겠다. 내 눈에는 애들러가 연상으로 보이긴 하지만-_; 이래저래 셜록도 70년대 생(30대)일 가능성이...
마틴은 71년 생이고 베네딕은 76년 생이라서 두 사람의 나이 차이를 어떻게든 커버해 보려는 제작진들의 노고가 보이는 듯한 이 기분ㅋㅋㅋㅋ-_; 뭐 셜록이 동안이라고 하자. 존 미안. 헿.
덧: 앗 그러고 보니 오늘 잠에서 깨기 직전에 약 1년 반 만의-.- 셜록 꿈을 꿨는데. 완전 까먹고 있었다. 출연자는 셜록+모리-_-;; 셜록이 나고 내가 셜록이었던 듯. 근데 너 왜 221B 플랏이 아니라 한국 아파트에 살고 있엌ㅋㅋ 이게 뭐임 꿈에서조차 한국이라니 내 꿈인데 왜 내 맘대로 꿈도 못 꿔! 게다가 모리가 최근의 내 상황이 반영된, 되게 현실적인 위협을 셜록(나)에게 해대서 자면서도 손나 소름 돋고(내가) 빡치고(셜록이) 뒷골 땡겼다.(둘 다) 내가 모리아티를 너무 물빨핥았나 봄. 이 색기 아주 은혜를 똥으로 갚는구나 고맙다 그긋드으즈므니... 203 꼴랑 한 번 봤는데 이 정도면 열 번 보면 아주 걍 매일 나오시겠다? 오랜만에 꾼 건데 존이나 나올 것이지, 덴장ㅠㅜ 존 눈화가 해칠 테니까 한 번만 출연 좀.
덧2: 모 영화 게시판에서도 그런 말 있던데, 진짜 모리 이 자식은 내 인생의 악당캐인 듯-.- 내 마음은 얘를 좋아해서는 안 된다고 느끼는데 뭐랄까 '나의 머리님이 모리아티를 좋아합니다.' 같은-_; 잘 만들어진 악당이라는 게 순수하게 픽션에서만 즐길 수 있는 대상이라서 그런가. 일종의 길티 플레져 같기도 하다.
덧3: 사실 영상에 나오는 신문, 여기 나온 문장 저 신문에 또 나오고 날짜란 날짜는 죄 이상하고 그래서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모르겠음. 아니 존의 블로그를 비롯한 소품 전반을 도대체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.-_;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