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러니까 존은 셔츠가 9장이고 셜록은 4장이라는 결론. 물론 가격의 총합은 셜록 쪽이 훨씬 더 크겠지만ㄲㄲㄲ 존은 옷을 꽤 잘 입는 편이라고 생각함. 색감도 좋다 아 물론 그 밤색 양복은 빼고-.- 더 큰 문제는 존이 그 옷을 꽤 아낀다는 거겠지 중요한 자리에 입고 나가는 걸 보면. 님하 그거 진짜 별로거든 태워버려... 셜록 넌 그 양복 뒀다 뭐하니 실험 재료로 써버리고 데리고 나가서 정장 한 벌 선물해! 젭알!!ㅜㅜ 셜록은 코디 따위에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옷이 필요하다 싶으면 길 가다가 가게에 들러서 비슷한 디자인에 비슷한 색의 셔츠+수트를 왕창 쓸어 올 것 같은 타입. 근데 알고 보니 그 옷가게가 돌쇠네가봤나 뭐 그런 거지. -_)
3월 28일
영드갤에서 알게 됐던 방한용-_; 셜록 코트. 털 달린 깃을 부착한 것 뿐이지만... 원래 벨스타프에서 이렇게 나온다는 것 같지 아마?
3월 29일
+셜록+
실내복1 (군청색 세로 줄무늬에 실크 재질? 가운)
실내복2 (회색 라운드넥 반팔 티셔츠)
실내복3 (회색 세로 줄무늬 잠옷 바지)
우왕 유일한 반팔 티셔츠. 근데 저 날깃날깃함이 과연 진짜 막 입는 옷이라서 그런 건지 아님 그렇게 흉내를 낸 명품 티셔츠인지 궁금할 뿐임. 혹은 제3의 가설: 베네딕이 집에서 입는 옷이다... 오 이거 급 끌리는데? -_)
+존+
셔츠8 (적갈색)
3월 30일
+존+
셔츠8 (적갈색)
이너1 (흰색 라운드넥 티셔츠)
외박한 관계로 어제와 똑같은 옷. 웬일로 셔츠 위에 뭘 안 입었다 했더니 안에다 껴입고 있었다.
+셜록+
셔츠4 (와인색)
수트1 (검은색에 벨벳 재질? 뒤트임 둘)
+존+
셔츠5 (흰색에 빨파 체크)
수트1 (밤색 담요 재질-_-)
넥타이2 (흰빨파 사선 줄무늬)
마형님 찾아갈 때. 아놔 또 입었어 이 양복... 단벌 신사시냐며!! 내가 영국으로 날아가서 그걸 홀랑 태워버려야 안 입겠냐며!!!!ㅠㅜ
3월 31일
+존+
셔츠7 (파란색 세로 줄무늬)
목도리1 (어두운색에 헤링본 스티치)
이걸 보고 존도 목도리가 있었다는 걸 알았다. 근데 3월 31일에 목도리-_-; 그러게 촬영을 왜 3화부터 시작해서.
+셜록+
셔츠1 (흰색에 세로 줄무늬)
4월 1일 ~ 3일
풀리지 않는 미스테리: 잃어버린 사흘 -_;
4월 4일
+존+
셔츠1 (흰색에 체크)
상의1 (카키색 브이넥 니트)
포즈가 배 나와 보이지만 귀...귀여워서-////- 미아내 마틴횽아
+셜록+
셔츠2 (연한 회색)
수트3 (어두운색에 뒤트임 둘)
4월 5일
+존+
셔츠3 (어두운색 체크)
상의2 (회색 꽈배기 니트)
어라... 이 회색 니트 되게 많이 봤다고 생각했는데 이걸로 겨우 두 번 나오잖아?_? 어쩌다 이 옷이 존의 유니폼;처럼 된 거지. 워낙 양감 있어서 그러남.
이 날은 존이 항상 신던 갈색 부츠 대신 검은 신발을 신은 유일한 날이기도 하다. 강가 뻘밭에 가야 했기 때문이 아닌가 추측.. 그러니까 존이 아니고 마틴횽아가 그랬을 것 같다는 얘기임.
+셜록+
셔츠3 (연한 하늘색)
수트3 (어두운색에 뒤트임 둘)
그리고 진리의 경찰...이 아니라 경비복. 넥타이 우왕굳.
4월 6일
목도리1을 길게 매고 해맑게 웃고 있는 존 어린이. 셜록이 장 보겠다니까 그렇게 기뻤나.
오른쪽의 저 파카는 마틴 거인 듯. 촬영장 사진 등등에서도 그냥 입고 있더라. 암튼 저 장면에서 존이 살짝 웃는 바람에 순간적으로 진짜 모리어티=존인 줄 알았던-_;;
+존+
셔츠9 (버버리st-_-; 체크)
상의4 (와인색 가디건)
아놔 다 끝난 줄 알았는데 아직도 못 본 셔츠가 있었다니 이제는 경악스러울 뿐이다...
+셜록+
셔츠3 (연한 하늘색)
수트1 (검은색에 벨벳 재질? 뒤트임 둘)
셜록 셔츠 깃마다 은근 무늬가 들어가 있더군. 근데 수영장에 코트는 왜 안 입고 온 거지? 그리고 아무리 베네딕이지만 수트 상의에 뒤트임 두 개는 좀 아닌 것 같다... 도대체 왜 이런 게 유행이야? 베네딕한테 이 정도면 보통 체형인 사람들에게는 더 별로일 텐데.